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에드 샌스 N수 끝에 드디어 받은 감격적인 밤! 광고가 들어가나 테스트 해보자

반응형

간절하게 에드 샌스 승인을 기다리던 지난날들을 뒤로하고 드디어 승인이 났다! 지난 힘들었던 모든 날들을 보상이라도 하듯이 지쳐서 누워있는데 승인 메일이 왔다.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얻겠다고 다짐 한 이후로 클래스 101, 유튜브, 인강, 책 등의 다양한 방법을 써가면서, 여러 번 시도한 끝에 드디어 광고 승인이 나서 자동 광고 코드를 따서 서식까지 만들었다. 이 블로그는 그것을 테스트해보기 위한 것.

1. 방향성을 잃은 채 노력만 하던 날들

회사 입사 이후, 해외 연수 이후 무언가를 목표로 삼고 노력한 적이 얼마나 있었던가. 무언가를 계속하고 있긴 했지만 그것을 불안함에 하는 게 맞다고 할 정도로 방향성을 잃은 일들이었다. 한국어 교원 자격증도 따고 틈틈이 무언가를 공부하고 있긴 했지만 방향성이 없었다. 그리고 올해 계속해서 인스타 광고로 블로그로 수익화하는 내용을 보고도 남들이니까 저렇게 할 수 있는 거지, 나는 안될 거야. 여러 특강도 찾아다니면서도 내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방향을 잡지 못하고, 할 수 없을 것이라는 패배감에 젖어 제대로 된 시작조차 하지 앟았다.

2. 현장 특강의 힘

인스타 팔로우하는 인플루언서인 허니 블링님의 특강을 운 좋게 들을 수 있었다. 거기다가 최근에 친구가 인스타 스토리에 블로그 수익을 인증한 것을 봤다. 아니 이럴 수가!!!!!! 어디선가 수익화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 있다고 들었지만 실제로 그것을 해내는 사람이 내 눈앞에 있다니. 그리고 그런 사람이 내 친구라니!
나의 좌우명은 'He can do, She can do, Why not me?'이었다는 것을 잠시 잊고 살았다 그리고, 올해 목표로 애드센스 승인받아서 단돈 10원이라도 월급 외 부수익을 만드는 것으로 설정했다!!

3. 목표가 뚜렷해지니 행동에 거침이 없어짐

목표가 생기니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시간이 줄어들었다. 방향성이 확실해지니 느려도 천천히 걸어도 거기로 걸으면 된다는 생각에 힘들지 않았다. 그렇게 조금씩 천천히 내 목표에 다가가는 것을 느끼고 있었다.

 

4. 나는 아무래도 안되려나 포기 직전에 애드센스 승인받았다

영어는 계단식으로 실력이 증가하고, 사람들은 목표로 하 지점을 코 앞에 두고 한두 발자국을 더 내딛지 못해서 목표에 이르지 못한다고들 한다. 나 역시 할 만큼 했는데, 도대체 왜 애드 샌스 승인이 나지 않는가 하는 생각에 그만둬야겠다 생각할 쯔음이었다. 오늘 저녁에 또다시 블로그 특강을 듣고, 블로그 써야지!! 했는데, 아직 승인도 안 나고, 조회수도 안 나오고, 노출도 안되고, 글감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도 막막하고 짜증 나서 누워서 유튜브 한편만 보자라고 시작한 게, 요즘 빠진 신도시 아재들 이야기 다 보고, 카라가 문명 특급에 나와서 메들리로 춤추는 것까지 따 보면서 꾸벅꾸벅 졸다가 이럴 거면 씻고 자자라고 나온 시간이 8시 반이었다. 잠들기엔 너무 이른 시간인 거 같아서 뭐라도 해야 하나라고 고민하던 찰나에 이메일이 왔다. 이제 내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게 되었다고.ㅠㅠ
진짜 밀당의 최고조 구글... ㅠㅠ
그렇게 광고 게시를 어떻게 하는지 찾아보고 해 보려고 쓰는 블로그가 이렇게 길어졌다.

5. 작은 성공은 큰 성공의 어머니이다!

요즘 읽고 있는 책 '원씽'에서 도미노 이론이 나온다. 처음 작은 도미노를 쓰러트리는 것이 쉬워 보여도 도미노가 횟수를 거듭해 넘어지면서 에베레스트 산만한 도미노도 넘어트릴 수 있다고. 2022 이 연말에 나는 작은 도미노를 쓰러트렸다. 안될 것 같았지만 결국에 월급 외 파이프 라인을 만들어 냈다. 이렇게 작은 시작이, 성공이 다른 성공의 동력이 될 것이고, 나는 결국 내가 원하는 삶을 살게 될 것이다.
나 자신 파이팅!!!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