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놀아보나

무주 덕유산 국립공원 숙소 성수기 주말 독채 10만원 국립공원 황토방 갓성비 후기, 덕유대 야영장 시설 및 이용방법

반응형

무주 덕유산 근처 가성비 좋은 숙소를 찾고 있다면 반드시 국립공원 숙소에 도전해 보라고 추천해 주고 싶다. 무주는 지금 스키장 시즌과 더불어 덕유산 설산을 찾는 사람들로 가장 성수기 시즌이어서 좁고 낡은 숙소도 매우 비싼 가격인데 국립공원 숙소는 매우 합리적인 가격인 데다가 독채 복층 펜션의 형태로 되어 있는데 단돈 10만 원 밖에 안 한다는 게 정말 감동적이다. 나와 친구들은 세명이어서 좀 아쉽긴 했지만 훨씬 더 많은 인원까지 수용 가능한 형태이고 실내에서 요라도 가능해서 여유롭게 가서 요리도 하고 바비큐도 하면서 정말 잘 지내다 올 수 있다.

반응형


 

 

이미지 알트삽입

 

  1. 덕유대 야영장 황토방 예약 방법
  2. 덕유산 국립공원 황토방 시설
  3. 덕유산 국립공원 숙소 위치
  4. 무주 덕유산 황토방 가격



1. 덕유대 야영장 황토방 예약방법

https://bonalife.tistory.com/entry/국립공원-숙소-예약-드디어-성공했다-국립공원-근처-숙소-예약-방법-간단-정리

 

국립공원 숙소 예약 드디어 성공했다! 국립공원 근처 숙소 예약 방법 간단 정리

국립공원 근처 합리적인 숙소를 찾고 있다면, 국립공원 탐방로, 등산로 입구와 가까운 숙소를 찾고 있다면 국립공원 야영장과 체류형 숙박시설만 한 것이 없을 것입니다. 지난겨울에는 태백산

bonalife.tistory.com

이전에 썼던 국립공원 숙소 예약 포스팅을 참고하길 바란다!

2. 덕유산 국립공원 숙소 황토방 시설

처음 들어가면서부터 매우 감동적이었던 덕유산 갓성비 숙소 실내는 사진과 같다. 생각보다 거실도 넓고 방도 넓고 복층도 넓어서 6명 까지는 충분히 수용이 가능할 것 같아 보였다. 침구도 깔끔하고 냄새나지 않아서 매우 가성비 좋아서 만족하며 지내다 왔다.

이미지 알트삽입

에어컨과 난방시설도 잘 되어있고 티브이에 케이블 티브이는 연결되어있었으나 넷플릭스나 OTT 사이트는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서 크롬 케스트를 가져갈 걸 후회가 좀 됐다.

이미지 알트삽입

거실과 주방 사진이다. 주방엔 인덕션이 되어있고 간단한 밥솥, 전자레인지, 캐틀까지 있었다.

이미지 알트삽입
이미지 알트삽입

이렇게 냄비와 도마 후라이팬이 준비되어 있고,

이미지 알트삽입

칼, 가위 간단한 식기등이 준비되어 있었다.

이미지 알트삽입

방도 생각보다 넓어서 두세명은 충분히 넓게 잘 수 있었고, 침구도 제공되었다.

이미지 알트삽입

국립공원 숙소 화장실 아니랄까봐 화장실에 있는 반달이 스티커가 너무 귀여웠다.ㅎㅎ
등산하고 와서 땀도 식고 추웠었는데 따뜻한 물도 잘 나와서 너무 편했다.
다만 옷 넣어두는 찬장이 없어서 변기 위에 옷을 두거나 잘 걸어놔야 씻으면서 안 젖을 수 있어서 조금 불편했다.
**국립공원 야영대 숙소에서는 샴푸, 린스, 비누, 수건, 휴지 등이 제공되지 않는다**
잊지 말고 직접 가져가야 한다!

이미지 알트삽입
이미지 알트삽입

난방시설 안전수칙인데 첫날 시키는 대로 50도로 해놓고 자니까 방은 괜찮았는데 거실이 좀 춥고 외풍이 있었다. 그래서 둘째 날에는 좀 더 따뜻하게 해 놓고 자니까 딱 좋았다.


 

 

이미지 알트삽입

 

첫날 도착해서 저녁먹으러 나가면서 찍었는데 나의 신남이 사진에 묻어난다. 너무 흔들렸네..ㅠ

이미지 알트삽입

우리가 지냈던 곳은 황토방 답비 동이다.

이미지 알트삽입

처음에 게이트로 들어갈때 입장 안내해 주시는 분께서 이렇게 종이에다가 예약사이트와 차량번호를 적어주시고, 이후에 차량이 등록되어있어서 자유롭게 드나들 수가 있다. 그래도 이 종이는 차량 앞유리 쪽에 잘 보이도록 둬야 한다고 했다.
우리가 지냈던 황토방은 성수기 10만 원에 6인이 이용 가능한 시설이었다.

이미지 알트삽입

 

이미지 알트삽입

황토방 외관이다.

이미지 알트삽입

뒤쪽에 가면 거실과 방 앞쪽으로 데크에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날이 춥지만 않으면 앞에서 아침 일찍 커피 한잔 하기도 좋을 것 같다.

이미지 알트삽입

우리 맞은편에 있었던 통나무집

이미지 알트삽입

저기 통나무집 바로 앞에 쓰레기 버리는 곳이 있었다.

이미지 알트삽입

겨울철에는 운영하지 않는 솔막인데

이미지 알트삽입

여름철엔 지내기 시원하고 좋을 것 같다.

이미지 알트삽입

멀리서 보이는 눈 쌓인 솔막의 모습

이미지 알트삽입

아침에 데크에서 따뜻한 차 한잔 하려다가... 너무 추워서 후다닥 들어왔다.

3. 덕유산 국립공원 덕유대 야영장 숙소 위치

 


덕유산 국립공원 덕유대 야영장의 숙소 위치는 덕유산 구천동탐방 안내소를 품고 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양치하고 덕유산 오르기 딱 좋은 위치이다.
우리는 안성탐방안내소에서 시작하는 코스여서 이런 메리트는 취하지 못했지만 다음엔 구천동 코스로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덕유산이어서 알아두면 좋지 않을까!


 

4. 무주 덕유산 황토방 가격

덕유대 야영장에서 우리가 이용한 황토집 가격은 6명 이용가능한데 성수기 10만 원이었다.
독채 복층에 이 정도 넓고 쾌적한 공간에 이 정도 가격이면 매우 혜자 하다고 생각한다.
추가요금은 성인은 만원 청소년은 7천 원, 어린이는 5천 원씩 있었다.

주차도 4인실은 1대, 6,8인실은 2대까지 주차 가능했다.

이미지 알트삽입
이미지 알트삽입

마지막은 친구들과 저녁에 한 스플렌더 게임! 놀러 가면 저녁에 다들 보드게임 하시죠? ^^

반응형
반응형